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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반려인 10명 중 4명…반려동물 '영양상태' 가장 걱정

반려인들의 10명 중 4명은 반려동물의 '영양상태'를 가장 염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이사 김형준)은 반려인 1338명(반려견주 1018명·반려묘주 320명)의 양육고민을 분석한 결과 반려견주의 41.1%, 반려묘주의 43.4%가 가장 큰 고민으로 '종합영양'을 꼽았다고 밝혔다. 이어 반려견 양육고민으로는 '피부·털'(27.8%), '뼈·관절'(16.0%) 순으로 나타났으며 반려묘는 '헤어볼'(17.2%), '피부·털'(13.8%) 등이 양육 시 염려되는 점으로 조사됐다.

최효길 롯데닷컴 MD는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고 잔병 치레가 잦아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치료가 까다로운데다 의료비에 대한 부담도 상당하기 때문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건강관리와 종합적인 영양 상태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이런 반려인들의 고민을 반영해 미국 농무부 인증으로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최고급 사료 브랜드

헬스익스텐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헬스익스텐션 사료에는 무항생제와 무살충제로 키운 오리고기와 연어, 칠면조 등이 사용되며 섬유질이 풍부한 호박, 소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됐다.

반려견이나 묘에게 유해할 수 있는 화학방부제, 항산화제, 인공색소, 인공향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식품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 콩, 밀과 같은 작물도 첨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6일에는 수의사 상담 코너도 오픈한다. 고객이 고민거리를 게시판에 남기면 수의사와 훈련사가 적합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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