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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옥션, 추석 앞두고 '위생 주방용품' 매출 급증…일회용 수세미 전년比 2437%↑

추석을 앞두고 조리나 뒤처리 등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주방용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이베이코리아



추석 명절을 앞두고 편리하면서 위생까지 챙길 수 있는 이른바 스마트 주방용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1일 옥션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최근 2주 동안(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주방용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8월18일부터 31일까지)보다 차례상 음식 장만 시 조리나 뒤처리 등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필요할 때마다 새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해 곰팡이나 세균 번식의 우려 없이 사용 가능한 원데이 주방용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뽑아 쓰는 수세미가 25배(2437%)나 치솟았다. 뽑아 쓰는 행주(1705%)와 키친타올(196%)도 각각 18배, 2배씩 증가했다.

장기간 사용 시 녹이 슬지 않고 관리가 쉬워 위생적인 스테인리스로 된 용품들도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나무목기처럼 갈라지거나 칠이 떨어지는 불편함이 없는 스테인리스 제기세트가 2배(140%)이상 신장했다. 완성된 음식이나 식재료 등을 담아둘 수 있는 스테인리스 그릇·쟁반(25%)과 밀폐용기(84%)도 모두 두 자릿수 성장했다.

기름에 튀기거나 재료를 다지는 과정이 많은 명절음식의 특성상, 깔끔한 음식 준비를 돕는 전용 주방가전도 인기다. 기름 없이도 재료 본연의 유지성분으로 튀김요리가 완성되는 에어프라이어가 11배(1071%)나 급증했고 튀김기도 5배(400%)나 신장했다. 핸드블랜더(16%)와 전기찜기(16%)도 모두 오름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국, 나물, 전 등 차례상 음식 조리 시 이리저리 튀는 기름때, 음식찌꺼기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가스렌지 가드'도 판매량이 6배(537%)나 늘었다. 식재료 손질 후 싱크대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인 음식물쓰레기 밀폐홀더(37%)도 상승세를 보였다.

손형술 옥션 생활주방 팀장은 "9월 하순까지도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며 음식 조리나 식재료 보관 등에 있어 위생을 강조한 주방용품들 인기를 끌고 있다"며 "명절직전 주방용품이 특수를 누리는 만큼 효율성에 '위생'을 더한 인기 제품들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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