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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해외여행 전 사전예약·시세하락"…이마트, 한우 판매 실적 '고공행진'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역대 최대 실적의 한우 선물세트 매출을 기록했다. /이마트



올 추석 한우 선물세트의 역대 최대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7일 종료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우 선물세트의 판매가 지난 추석 사전예약 매출보다 19.8% 늘어나며 역대 최대인 24.8억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마다 지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해오다 지난해 추석 처음으로 꺽인 후 올 설까지 20% 수준의 하락세를 면치 못하던 한우 선물세트의 매출이 반등에 성공했다고 이마트측은 설명했다.

지난 18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에도 한우 선물세트의 매출은 지난 추석 대비 60.8% 증가했다. 기존 최고 매출을 기록했던 2015년 추석 실적 이상까지도 기대되고 있다.

이마트는 올 추석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가 되살아난 요인으로 한우 시세 하락과 최장 10일의 긴 연휴를 꼽았다.

2015년 이후 지속되고 있는 한우의 고시세로 지난해 처음으로 이마트의 전체 소고기 매출에서 한우가 차지하는 비중은 수입육에게 역전 당했다. 수요가 줄어들면서 한우 시세도 낮아졌다. 올 추석 시즌 한우 도매 시세는 최근 3년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에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29만원에 판매했던 '한우갈비1+등급세트'를 24~25만원선으로 낮추는 등 주요 한우 선물세트 11종의 가격을 10%에서 최대 30%까지 줄였다.

또 5만원 이하의 '노브랜드 냉동 한우 정육세트'부터 40만원 대의 '피코크 설성목장 한우세트'는 물론 한우와 와인의 '콜라보세트'까지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물량도 지난해 추석보다 25% 늘렸다.

또 이마트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최대 130만명이 해외로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선물로 인사를 대신하려는 수요가 이번 한우 선물세트 매출 증가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오현준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움츠러들었던 한우 선물세트 수요가 올 추석 평년 수준 이상으로 회복되고 있다"며 "매출 규모가 가장 큰 이번주까지 추세가 이어지면 역대 최고 매출 달성도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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