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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홈쇼핑 'J BY '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박람회 참가

'밀라노 화이트쇼' 패션박람회에 마련된 'J BY' 부스 전경.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선보인 고급 여성복 브랜드 'J BY' 가 패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 첫발을 내디뎠다.

현대홈쇼핑은 'J BY' 가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화이트쇼'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밀라노 화이트쇼는 프랑스 파리 '캡슐쇼', 독일 베를린 'BBB(Berlin Bread and Butter)'와 더불어 유럽 3대 패션박람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약 30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J BY'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했다"며 "내년 SS 시즌 상품에 대한 계약 문의가 이어지는 등 현지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현대홈쇼핑 패션사업 고급화 전략의 일환 중 하나로 패션 브랜드 전반에 대한 위상 제고는 물론 프리미엄 이미지가 극대화하겠다는 의도가 크다. 회사 측은 현지 반응에 따라 'J BY'의 해외 수출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박람회 기간 중 'J BY'의 올해 FW 상품은 물론 내년 SS 시즌 출시 예정인 의류 및 잡화 등 총 100여 점을 선보였다.

특히 내년 봄 출시 예정인 '여성 수트 컬렉션'과 잡화류 등은 이번 박람회에 먼저 선보이기 위해 3개월 가량 앞당겨 기획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은 박람회 현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J BY'의 신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은 "패션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대형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을 정도로 홈쇼핑 패션 브랜드들은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다음 달 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에도 참가해 한국 홈쇼핑 패션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 BY'는 지난해 가을 현대홈쇼핑이 디자이너 정구호와 손잡고 단독 론칭한 고급 여성복 브랜드로 지난 1년간 약 70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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