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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부자들은 다르네"…백화점업계, 수백만원대 굴비·한우 '완판 행진'

모델이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초고가 추석 선물세트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26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1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 초고가 한우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L-No.9세트'는 13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앞서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인 360만원짜리 '법성수라굴비세트'도 20세트가 모두 팔렸고 '울릉칡소 명품세트'(95만원)는 200세트 중 180세트가 팔리면서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 75만원짜리 자연송이 선물세트는 지금까지 140세트가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청탁금지법과 상관없는 부유층을 중심으로 초고가 추석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초고가 선물세트 판매물량의 80% 이상이 강남지역 점포에서 나갔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 호실적에 힘입어 지난 11∼24일 롯데백화점의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신장률은 축산 37.6%, 청과 41.1%, 수산 32.5%, 건강 33.9% 등을 기록했다. 전체적으로는 33.5%가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초고가 선물세트 판매실적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120만원짜리 '현대 명품 한우 세트'가 100세트 중 74세트가 팔렸고 130만원짜리 '현대 명품 봄굴비 세트'는 30세트 중 24세트가 판매됐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120만원짜리 '명품 목장한우 특호 선물세트'는 기획, 현재까지 60세트가 완판됐다.

100만원짜리 '명품 한우 특호'도 180세트 중 160세트가 팔려 나갔다. 120만원짜리 '명품 특대 봄굴비 만복'은 30세트 중 20세트가 판매됐고 98만원짜리 자연송이 선물세트는 지금까지 100세트가 판매됐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상위 5%의 부유층들이 청탁금지법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기 소득 수준에 맞춰 자유롭게 추석 선물을 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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