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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0주년' 신한카드, 디지털 10대 기업 도약 나선다

신한카드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PT를 통해 신한카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는 2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미래 청사진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신한카드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신한카드가 국내 디지털 10대 기업으로의 대(大)변신을 추진한다. 해외 인수합병(M&A) 가속화를 통해 글로벌 수익 비중도 1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2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미래 청사진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같은날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향후 10년 안에 달성할 미래전략 아젠다로 '트리플 텐(10)'을 발표했다.

신한카드는 먼저 경쟁의 관점에서 국내 탑 10 디지털 기업으로 진화, 사업 영토의 관점에서 글로벌 수익 비중 10% 이상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또 사업 포트폴리오의 관점에서 신성장 영업자산 10조원 돌파도 함께 제시했다.

임 사장은 아울러 미래 디지털 10대 기업이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초개인화(Hyper Personalization) 기반의 상품ㆍ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 자산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고객과의 모바일 접점 및 관계 강화를 통한 시간 점유 확대 방안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미래전략 아젠다 '트리플 텐' 달성을 위해 지녀야 할 핵심역량으로 독보적인 디지털 경쟁력과 창의와 몰입 조직 DNA를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ABC' 기술 및 인프라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고 디지털 인력을 전체의 50% 수준으로 늘릴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오는 11월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창의와 몰입이 가능한 공간에서 주인정신, 변화주도, 최고지향이라는 신한Way를 통해 강한 실행력을 가진 1등 조직문화 DNA도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임 사장은 "'사람은 꿈의 크기만큼 자란다'는 말이 있듯 새롭게 꾸는 더 큰 꿈이 신한카드를 더 크게 성장시킬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트리플 텐'이라는 큰 꿈을 위해 함께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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