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SPC그룹이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 문을 연 '피자업'에서 손권식 파리크라상 외식사업본부장(왼쪽부터), 허희수 SPC그룹 마케팅전략실장,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황재복 파리크라상 부사장, 정성민 피자업 점장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SPC그룹
SPC그룹, 홍대입구에 파인캐주얼 화덕피자 '피자업' 론칭
SPC그룹이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에 '피자업'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피자업(Pizza UP)은 페퍼로니, 치즈, 제철재료 등 총 60여종에 이르는 토핑을 소비자 취향에 맞게 선택해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화덕피자 전문점이다.
브랜드명의 '업(UP)'은 '유니크 피자(Unique Pizza)'의 '유(U)'와 '피(P)' 첫 글자에서 따온 말로 유일무이하고, '맛으로 소비자의 행복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피자업은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60여종의 토핑을 진열한 11미터 길이의 토핑 바가 특징이다. 소비자가 직접 도우(반죽)와 소스, 토핑을 선택하면 전문가인 피자 마스터(피자이욜로)가 바로 화덕에서 구워낸다.
'피자업'의 메뉴는 토핑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유니크 피자(Unique Pizza)'와 'NY치즈', '해피슈프림' 등 피자 마스터들이 추천하는 조합으로 만드는 시그니처 피자, 시즌 한정 피자 등으로 구성된다. 유니크 피자와 시그니처 피자 모두 가격은 1만3000원이다.
또한 쉐이크쉑 고양점의 인테리어 디자인, 미디어 아트워크를 함께 진행했던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스테레오 바이널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허재영과 협업해 피자업의 아트월과 유니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피자업 매장 입구 기둥에 유니크피자 인피니티 미러를 설치했고, 벽면에는 레코드판 대신 피자가 돌아가는 턴테이블 조형물을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
피자업에서는 SPC그룹의 마일리지 카드인 해피포인트도 2% 적립이 가능하며, 추후 사전 주문 예약 서비스인 해피오더도 적용할 계획이다.
피자업 관계자는 "피자업은 다양한 토핑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화덕피자 전문점으로, 쉐이크쉑과 피그인더가든을 잇는 파인캐주얼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보다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인캐주얼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