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신품종 파프리카로 샐러드족 '취향 저격'

트리밸리 파프리카.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9일부터 신품종 이색 파프리카인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2480원에 판매한다.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기존 파프리카의 단점을 보완한 이색 파프리카로 일반 파프리카의 당도가 평균적으로 4~5brix인 것에 비해 4brix정도 높다.

롯데마트가 이색 파프리카를 선보이는 이유는 최근 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채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상품들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올해 1~10월 '샐러드 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가량 신장했다. 또 샐러드 채소 내에서도 '아스파라거스'나 '커리플라워', '샐러리', '비트' 등의 이색 채소들의 매출도 동기간 매출이 각 34.4%, 34.5%, 119.7%, 215.2% 가량 늘었다.

이색 채소에 대한 고객 수요가 활발해지자 롯데마트는 샐러드 채소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파프리카' 내에서 새로운 품종의 상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농업기술원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종자로 만든 '과일 파프리카'를 단독으로 내놨다. 이 외에도 스위트 파프리카 등 기존과는 다른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과일 파프리카의 경우 올 한해(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4% 가량 신장했고 전체 파프리카 매출 구성비의 15% 가량을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트리벨리 파프리카 외에도 향후 그린컬리플라워, 캔디비트 등 다양한 이색 채소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선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1인가구 증가와 식사문화 변화 등을 이유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파프리카를 선보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