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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百, 전 임직원 동계올림픽 배지달고 적극 홍보 나서

롯데백화점 직원이 평창 동계올림픽 뱃지를 달고 있다. /롯데백화점



평창 동계올림픽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시범 연출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야경.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대한민국 최초 동계 올림픽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전 임직원이 민간 홍보대사로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전 직원이 홍보 배지를 착용하고 올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본격적인 올림픽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본사 임직원 1100명을 포함해 전국 56개 점포의 약 60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오는 9일부터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막을 위해 공식 배지를 착용하고 민간 홍보대사로서 주변에 동계 올림픽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본점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부스 및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부스에서는 평창올림픽 관련 상품을 전시하고 4m 크기의 수호랑과 반다비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 중이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이명호 사진작가가 촬영한 국가 대표선수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으며 영플라자 외관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도 지속적으로 상영하고 있다.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멤버십' 및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멤버십'은 고객이 공식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금액의 1%를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기부로 연계하는 프로모션이다.

또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매월 9일, 29일마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에서 평창올림픽 관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5월부터는 올림픽 분위기 사전 조성을 위해 본점, 잠실점을 포함한 총 18개 백화점과 아울렛 점포에서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감사품도 증정하고 있다.

올해 점포 외관 크리스마스 연출 및 내부 장식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활용해 사전 올림픽 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7일 본점을 시작으로 전 점에 'Joyful Christmas with 평창2018'을 주제로 크리스마스와 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함께 연출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또 점포 내부 고지물 및 장식물도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전 올림픽 붐 조성에 일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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