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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中서 2초에 1대씩 팔렸다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열린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에 현지 소비자들이 모여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3만2000대를 판매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월 11일 광군제 기간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 중국 최대의 디지털 전자제품 쇼핑몰 수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판매했다. 이날 동부대우전자는 17시간 만에 준비했던 재고 3만2000대를 모두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1분에 31대, 2초에 1대 이상 판매된 것이다. 이날 동부대우전자는 한 달 판매량의 5배에 버금가는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14년부터 미니의 광군제 마케팅을 진행한 동부대우전자는 2014년 1200대, 2015년 5109대, 2016년 2만대 등 판매 실적을 경신해왔다. 올해는 광군제를 위해 ▲신모델 출시를 통한 라인업 강화▲기존 알리바바 외 유통망 확대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채널 연계하는 O2O 시스템 활용 ▲사전 예약판매 실시 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재고 관리 효율을 높였고 올해로 3년 만에 미니 판매량은 27배 늘어났다.

미니는 세탁용량이 3㎏, 두께는 30.2㎝인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할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중국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해 IoT 기능을 더한 중국향 제품을 출시했다. 용량을 3.5㎏으로 늘리고 건조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덕분에 중국 세탁기 시장 10대 선도상품으로 뽑혔고 중국 소형세탁기 시장에서 64.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싱글족들을 겨냥하여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함께 선보여 4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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