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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24, 리브랜딩 60% 완료…"'공유형 편의점'으로 상생할 것"

14일 이마트24가 경영주들에게 '기프트박스'를 선물했다. /이마트24



이마트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롭게 바뀐 브랜드로 옷을 갈아 입고 경영주와 함께 본격적인 새 출발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지난 10일 기준 총 2477점 중 1475점(60%)이 리브랜딩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단순히 간판과 내부 사인물을 바꾸는 리브랜딩 외에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리셋 작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 해 연말까지 기존 이마트위드미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인 이마트24로 바꾸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예정"이라며 "외형적인 변화를 넘어 사업 파트너인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상생노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 출발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마트24는 경영주들에게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기프트박스' 선물했다.

기프트박스는 이마트24의 브랜드 색상인 노란색과 회색이 적용된 유니폼, 명찰, 명함 등 개인 물품 3종과 대표이사 감사편지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이번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기존의 '3무(無) 정책'(영업시간 자율 선택·고정 월회비·영업 위약금 제로)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본사와 경영주가 수익을 공유하는 상생혁신 '공유형 편의점'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우선 업계 최초로 정규직 사원과 동일한 수준의 학자금 지원제도를 통해 경영주의 처우 개선에 앞장선다.

이마트24는 점포 운영기간이 만 5년이상 된 경영주에게 유치원 교육비로 분기당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또 만 10년 이상 운영한 경영주에게는 중?고등학교의 수업료, 육성회비, 입학금 등을 추가로 지원하며 만 15년 운영 한 경영주에게는 전문대 또는 대학교 등록금으로 1년에 최대 1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또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상품공급 페이백 제도(성과공유형 영업인센티브제도)'를 도입했다.

이 제도는 매월 경영주들이 발주하는 일반 상품 금액(담배?서비스상품?소모품?안전상비약 등 제외)의 1%를 돌려주는 제도다. 전 점포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10월 한 달 동안 페이백 실적을 분석한 결과 약 3억원(점포당 12만원·대상점포 2361점)이 경영주에게 돌아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재 이마트24는 3분기에 들어서면서부터 점포수 기준으로 업계 4위로 올라서는 성과를 보이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리브랜딩을 완료한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간판 교체를 하기 전과 비교해 객수는 9%, 일 평균 매출도 8% 향상되는 수치를 나타냈다.

김성영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마트24는 차별화(프리미엄)와 상생(공유)를 바탕으로 사업 파트너인 경영주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한국형 프리미엄 편의점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연말까지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앞으로도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진정성을 담은 상생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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