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KB손보, e북 형식 적용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KB손해보험은 e북(e-Book) 형식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관리해주는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시작한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e북(e-Book) 형식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관리해주는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B손보가 업계 최초로 새롭게 개발한 KB스마트안내문은 e북 플랫폼을 적용했다. KB스마트안내문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북 형태의 안내문을 제공,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출장, 여행 등 PC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 기존의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문 방식을 탈피해 재미있는 컨텐츠로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전화 걸기, 보험료 납입 등 고객이 안내문을 접함과 동시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KB스마트안내문은 문자메시지나 카카오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KB스마트알림 전용 앱(App)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내문 다운 및 보관과 더불어 KB손해보험이 아닌 다른 보험사 증권을 등록해 통합 관리 및 계약 내용 조회도 가능하다.

KB손보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고객들의 모바일폰 활용율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안내문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더 이상 우편함 속의 읽기 어려운 안내문 대신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한눈에 들어오는 안내문을 제공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의 종이안내문 대신 KB스마트안내문에 대해 수신 동의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