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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위메프, 신선식품 서비스 1년…판매량 10배·거래액 8배↑

위메프 '신선생'이 서비스 론칭 1년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위메프



위메프가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자사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신선생'이 출시 1년만에 판매 수량이 10배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체 거래액도 서비스 첫달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앞서 위메프는 지난해 11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신선식품을 직접 매입해 판매하는 신선생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생 서비스 오픈 후 상품의 판매 수량은 월간 3만개에서 31만개로 10배 이상 성장했다. 구매자 수도 1만2500명에서 12만명으로 늘었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신선생에서 많이 판매된 상품은 서울우유 비요뜨, 오뚜기 냉동피자, 롯데 설레임, 삼립 냉동케익, 엄마와 고등어 등 냉동생선, 우지원 건강 도시락, 호박고구마 말랭이, 하림 영계, 비비고 왕교자, 이천쌀 순이다. 냉장?냉동 상품이 (판매수량 기준) 상위 10개 상품 중 8개를 차지했다.

위메프측은 "약 1000평 규모의 냉장?냉동 시설을 완비, 물류 전담팀이 배송 전 2회에 걸쳐 신선생 전 제품을 육안 검사하고 상품별 규격을 달리한 포장용기 사용 등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주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파트너사와의 협업 모델도 꾸준히 만들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우수 도시락 제조기업 한국축산과 공동 기획해 단독 런칭한 '우지원의 푸드코치' 도시락은 현재까지 11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지난 12월에는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과 JBP(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해 단독상품인 훈제 닭가슴살을 런칭했다. 이 외에도 신라명과와 함께 오프라인 인기 상품인 '첫눈애바나나'와 '감자빵' 상품을 냉동상품화하고 하겐다즈 본사와 온라인 직거래를 최초 진행하는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선무 위메프 직매입 사업부장은 "계절성과 배송 적합성, 시장성 등을 고려한 구색 확대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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