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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 올해 초밥 6300만개 팔았다…전체 매출 15위로 '껑충'

이마트 프리미엄 생새우 초밥. /이마트



혼밥족에 힘입어 프리미엄 초밥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6300만개의 초밥을 판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의 초밥류 매출은 해마다 20% 가량 증가하며 이마트 전체 카테고리매출 순위에서도 2015년 26위에서 올해 15위까지 2년만에 11계단이나 올라섰다.

이마트는 초밥의 성장 이유에 대해 혼밥족이 점차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한 프리미엄화 전략을 꼽았다.

기존 대형마트 델리코너의 초밥은 냉동 네타(초밥에 얹어지는 재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대부분으로 시중 초밥 전문점과 비교하면 맛과 풍미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마트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것을 찾는 혼밥족의 니즈를 확인하고 기존 광어초밥에 한해 사용하던 생(生) 네타를 2015년 연어초밥으로 확대한 이후 지난해에는 송어초밥까지 구색을 넓히며 프리미엄급 상품들을 확대했다.

또 해외 소싱을 통해 아르헨티나 생새우를 태국의 초밥 네타 전문회사에 공급해 생산한 '대왕 새우초밥' 등 동업계에선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며 차별화 전략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개점 24주년을 맞아 이마트 초밥코너의 대표상품인 '프리미엄생연어초밥'(노르웨이산 연어)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00원 할인한 6980원에 판매한다. 앞서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7톤의 사전 물량 기획해 원가를 20% 가량 낮췄다.

김태호 이마트 델리 카테고리 바이어는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초밥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초밥이 생각나면 이마트를 찾게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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