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광고 보면 기부금이 펑펑

SK이노베이션이 기업PR캠페인 조회수 2배 금액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도입한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기업광고와 사회공헌을 잇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16일 이 회사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기업광고 조회수의 두 배 액수를 사회공헌 기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9월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종전 조회수 기록을 경신한데 따른 조치다.

이번 사회공헌은 '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을 당부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에 발맞춰 SK이노베이션이 새로운 방식의 활동을 마련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SK이노베이션은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기업PR 캠페인을 운영 중이다. 김정기 작가가 드로잉쇼를 펼친 1편 광고가 1428만건의 조회수를 넘어선데 이어 최근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으로 선보인 3편 광고는 일 평균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재 147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의 두배 금액을 기부할 계획이다. 누적 조회수가 2000만건이 될 경우 4000만원을 기부금으로 책정, 집행하는 식이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SK이노베이션 광고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은 내용뿐 아니라 제작 과정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도 기업의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며 "딥 체인지 2.0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라는 SK이노베이션의 경영 방향을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