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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고교 학점제, 기대보다 '우려' 목소리 집중되는 이유

사진/kbs1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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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학점제' 실시에 우려의 목소리가 적잖이 나오고 있다.

지난 27일 교육부는 '고교 학점제 추진 방향 및 연구학교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중장기적 준비와 검토, 충분한 공론화를 거쳐 2022년 고교 학점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고교 학점제는 고등학생들이 대학생처럼 자신의 희망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학점을 채우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기대와 함께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대입 제도나 현행 평가 시스템을 고치지 않으면 취지가 변질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남상일 한서고 교장은 매체 인터뷰를 통해 "나보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몰린다고 했을 때 기피하는 현상, 반대로 이 과목을 해야 성적을 가장 잘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하는 학생도..."라며 걱정했다.

또 교마다 여건이 다르다는 점, 교실과 교육 기자재 부족, 교사 확보 등 현실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교총과 전교조 등 교원단체도 도시와 농촌과의 교육 격차 해소 등 선결 과제가 많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내신절대평가 등 대입 제도 변화를 다각적으로 검토해 종합적인 대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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