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에쓰오일, '한국의 경영대상'서 종합대상 수상

박봉수 에쓰오일 운영총괄 사장(오른쪽)이 '2017년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 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고 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5일 서울 중구 그랜드힐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 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198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경영혁신 분야 포상제도다. 브랜드경영, 고객만족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각 영역에서 고객 가치를 제고한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에쓰오일은 '에쓰오일 비전 2025'를 달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며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도약하려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에쓰오일은 정유업계 후발주자임에도 기존 패러다임을 뒤엎는 혁신적 시도를 거듭하며 우수한 브랜드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에쓰오일은 품질·서비스 개선 활동과 더불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광고캠페인, 제휴카드 개발 등 마케팅 활동을 시대에 맞게 수행했다.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 낸 CM송 광고에 이어 2012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GooDoil)'은 1년 만에 차별화된 브랜드 심벌로 자리 잡으면서 에쓰오일의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이 꾸준히 진행한 마케팅 활동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