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상품 안내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자사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리뉴얼을 적용했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상품 안내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자사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리뉴얼을 적용했다고11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KB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는 디지털·모바일화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먼저 종전까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했던 가입 담보 및 금액 변경, 운전자 범위 변경, 단기운전자 및 자녀할인 특약 가입, 무번호 확정 등 총 11종의 계약변경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추가했다. 또 보험계약조회, 증명서발급, 마일리지 할인 중간점검 등 계약관리 서비스 9종을 더해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아울러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 대비 조회 및 산출 속도를 약 10% 개선해 보다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업계 최초로 30여 종의 상품안내 동영상을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 대신 고객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동영상을 제공해 그 동안 어렵고 복잡하게만 인식되었던 보험 상품 및 보장 담보 등에 대해 누구든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 메인 메뉴 카테고리를 전면 재구성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UI/UX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메인 페이지에서 화면을 좌우로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서비스 메뉴 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졌다. 배경 디자인에서도 고객의 감성적인 측면을 고려해 각 시즌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김태식 상무는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한 상품 안내를 적용해 타사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IT역량과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 관점에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