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포스터 캘린더 증정 이벤트/스타벅스커피
식품업계, '황금 개' 마케팅 시작
2018년 무술년(戊戌年) '황금 개의 해'를 맞아 식품·외식업계가 신제품부터 한정판 출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일부터 황금 개의 해를 기념하는 24종의 머그와 텀블러, 물병 등의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건강함과 행운을 가득 담은 콘셉트의 음료 3종과 푸드 3종도 선보였다. 머그와 텀블러 등의 디자인은, 한국 특산 품종인 진돗개와 추위를 이겨내고 피어나는 매화꽃을 조화롭게 배치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음료는 건강과 행운이라는 콘셉트의 '오트 그린 티 라떼', 오트 밀크가 리얼 넛 소스와 바모카와 어우러진 '리얼 넛 오트 모카', 리스트레토 샷이 코코넛과 만난 '화이트 코코 리스트레토' 등이다. 측히 신년 프로모션 음료 3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2018 스타벅스 포스터 캘린더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4일부터 17일까지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레벨 회원과 골드 레벨 회원을 위한 별 추가 적립 행사가 이뤄진다.
할리스커피은 황금 개띠 해를 맞아 '2018 신년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프트카드'는 황금 개띠를 상징하는 카드로, 황금색 바탕색에 '강아지' 모습을 유니크하게 표현하여 2018년을 형상화했다. 2018년 한 해도 할리스커피와 함께 더욱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맥도날드는 대표 메뉴 '행운버거'를 오는 2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맥도날드가 고객들에게 새해의 행운을 가져다 주길 희망하며 2013년부터 매해 연말마다 출시해온 메뉴다. 올해에는 꾸준히 인기를 누려온 골드와 레드 두 가지 맛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또한 인기 사이드 메뉴인 '컬리 후라이'도 선보인다. 회오리와 같이 돌돌 말린 재미있는 모양이 특징인 컬리 후라이는 통감자로 만들어져 바삭바삭한 맛을 더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맞아 특별히 제작된 2018 평창™ 에디션 코카콜라 컵이 함께 출시된다. 코카콜라 컵은 5개의 각기 다른 패턴으로 한정 제작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세트메뉴 구매 시 1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던킨도너츠는 SPC그룹이 새해를 맞아 신진 아티스트와 협업, 창작한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롱이어밥은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 모양으로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친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개를 연상시키는 뼈다귀 모양의 이달의 도넛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웅진식품 새해 다짐 댓글 이벤트인 '2018 행복하개'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희망찬 2018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웅진식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랩 URL과 함께 새해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기간은 2018년 1월 9일까지다.
코스모스제과는 새해를 맞아 자사 공식 페이스북에서 '달수야 소원 줄게 과자 다오' 이벤트를 오는 4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2018년 새해에 이뤄지길 소망하는 위시리스트를 사연과 함께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응모자 30명에게 코스모스제과 인기과자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인기과자 1박스는 '왕소라형 과자', '고구마형 과자', '트위스트' 등 꾸준히 사랑 받는 과자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계 관계자는 "2018년 무술년을 맞아 업체마다 신년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그동안 고객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믿음에 보답하고, 행복한 2018년을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