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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년사]허인 국민은행장 "지속 가능한 금융의 금메달리스트 될 것"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KB국민은행이 지속 가능한 '금융의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 강한 체력을 키워야 한다"며 "2018년 새해는

담대한 목표를 향해 새롭게 도전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허 행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리딩뱅크의 위상을 회복했지만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직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경영방향은 '고객과 직원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KB국민은행'으로 제시했다.

허 행장은 "무엇보다 24시간 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를 완성시켜야 한다"며 "고객관리 제도 역시 개인과 법인고객 모두의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실효성이 있도록 정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디지털 창구가 확대되면서 창구에서 종이서식이 사라지게 될 예정이다.

그는 "디지털 신기술을 내재화하고 우수인력을 확보해 경쟁자들을 압도할 수 있는 모바일과 비대면 경쟁력 확보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며 "콜센터로 불리던 스마트고객본부는 비대면 마케팅과 고객관리의 전진기지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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