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애플, 소비자 원성에 아이폰 배터리 교체 기준 철회



애플이 배터리 교체 기준을 철회했다. 사용자 원성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아진 때문이다.

3일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아이폰 사용자에게만 배터리 교체 비용을 지원해주기로 한 보상안을 철회했다. 아이폰6 이후 출시된 모델 사용자는 누구나 29달러를 지불하면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애플은 배터리 정상 기준에 대해 "500회 충·방전이 이뤄진 후 배터리 성능이 80% 가량 유지되면 정상 제품"이라고 설명해왔다. 배터리 게이트 파문 이후 보상안을 발표하면서도 애플 지니어스바의 테스트를 거쳐 성능이 80% 미만인 제품에 한해 배터리 교체 비용을 할인해주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때문에 미국 등 일부 지역 사용자들은 아이폰 성능이 저하됐다는 생각에 배터리를 바꾸려 애플스토어를 방문했지만 '정상제품'이라는 답변을 듣기도 했다. 이는 사용자들의 원성으로 이어졌다.

맥루머스는 "애플이 통합 AS센터 '지니어스바'에서 배터리 교체 필요성이 인정된 사람에게만 교체를 지원해주겠다는 기준을 세웠지만 이를 유지하는데 실패했다"며 "29달러만 내면 조건없이 바꿔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상 정책이 시작된 올해 이전에 배터리를 바꾼 사용자에게도 애플이 차액을 보상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에서는 배터리 재고가 부족해 아이폰 사용자들이 배터리를 교체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