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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5만대 판매로 '흥행돌풍'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3월 누적판매 15만대를 넘어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9개월 만에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9개월 동안 4분마다 1대 꼴로 판매된 셈이다.

미니의 성공 이유로 동부대우전자는 ▲제품 라인업 확대 ▲디자인 강화 ▲해외시장 전략적 공략을 꼽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6년 12월 미니에 IoT 기술을 적용한 모델을 출시했고 지난해 11월에는 기존 3㎏이던 용량을 3.5㎏ 늘리는 동시에 건조기능을 더한 신모델도 선보였다.

특히 신모델을 선보일 때마다 기존 제품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제품 특화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했다. 미니 신모델들은 지난해 중국 DIA '산업디자인어워드'를 필두로 '굿 디자인', 국내 '핀업 디자인', '굿 디자인' 등 유수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능 측면에서도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 60%, 물 사용량 80%, 전기료 86%를 절약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최근 신제품에는 ▲유아와 여성을 위한 95도 삶음 세탁 기능 ▲1인가구를 위한 '스피드 업' 코스 등 차별화 기능도 도입됐다.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고 중국에서는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됐다. 현재 중국, 프랑스, 러시아, 호주 등 30여국에 수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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