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2018 범금융권 신년회]보험-카드사 CEO "시장환경 변화 적극 대응"



국내 보험·카드사 최고경영자(CEO)들은 3일 금리 인상 등 금융환경 변화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보험·카드사 CEO들은 각 사가 마주한 민감한 현안에 대해 말을 아꼈다.

올 상반기 인수합병(M&A) 시장 매물설이 거론되는 ING생명의 정문국 사장은 "대주주(MBK파트너스)로부터 관련 이야기를 전해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연말 ING생명 상표권 만료에 따른 사명변경과 관련해 "시간적 여유가 있다"며 "아직 사명변경 준비를 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최근 유상증자를 마친 현대라이프의 이재원 대표는 "자본확충 마무리로 향후 영업에 주력할 것"이라며 "텔레마케팅(TM), 퇴직연금, 법인영업 등에서 실적을 내겠다"고 밝혔다.

DGB생명 오익환 사장은 "어려운 금융환경에도 불구 현재까진 잘 하고 있다"며 "올해 변화에 대응해 더욱 열심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드업계 수장들은 최선의 과제로 디지털 전환을 언급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올해 디지털 전환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올해 금리 인상 등 어려운 환경 속 디지털 혁신을 통한 돌파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기존 사업 외 디지털 관련 부서를 통합한 플랫폼 사업그룹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빅데이터와 이를 활용한 새 먹거리 창출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은 "지난해 양적 성장에 이어 올해 질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 차원에서도 카드사 성장의 중요한 목표로 지원과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은 "조직의 역동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