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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편의점 화장품 수요 증가"…GS25, 토니모리와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 론칭

러비버디 전용 매대. /GS리테일



편의점이 1020 세대의 멋내기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오는 11일부터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와 손잡고 GS25 전용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러블리 버디(lovely buddy·사랑스러운 친구)의 줄임말인 러비버디는 바쁜 일상 속 찾은 편의점에서 나만의 사랑스러운 화장품을 만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10대~20대가 주고객층이다.

러비버디는 톤업크림, 올인원쿠션, 뽀얀파우더팩트, 틴트2종, 마스카라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GS25와 토니모리는 안전한 성분의 믿을 수 있는 상품과 부담 없는 가격이 강점인 이번 러비버디가 1020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10대와 20대 고객들이 많은 점포 500점을 시작으로 러비버디 전용 매대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GS25가 이번에 토니모리와 손잡고 편의점 전용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는 이유는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GS25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15년 16.9%, 2016년 19.7%, 2017년 24.8%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비욘드와 손잡고 선보인 GS25 전용키트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스킨로션 카테고리 매출을 2016년 대비 90% 이상 끌어올렸다.

GS25와 토니모리는 개성을 중요시 하는 1020 여성 고객들이 주요 구매층으로 떠오름에 따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최초 500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1000점까지 판매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은보라 GS리테일 화장품MD는 "화장품은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로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품질력' 모두 중요하다"며 "색조화장품을 잘 만들기로 유명한 토니모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상품인 만큼 1020세대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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