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삼성SDS, CES서 넥스샵 솔루션 마케팅 나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마련된 하만 쇼케이스에서 삼성SDS 직원이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SDS



삼성SD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쇼(CES) 2018'에서 넥스샵 솔루션 마케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삼성SDS 넥스샵은 자동차 전시장에 대형디스플레이(LFD), VR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생동감 넘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지원 솔루션이다.

근거리무선통신(NFC), 디스플레이 터치 기록과 비디오 등을 통해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 고객별로 최적화된 콘텐츠와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소비자의 연령과 성별을 인식해 비슷한 소비자들이 찾아본 상품 정보를 보여주고 각 소비자가 검색하거나 관심을 둔 제품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 프로모션 정보를 보여주는 식이다. 현재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세계 350여 자동차 전시장에 적용 중이다.

삼성SDS는 CES 기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장기업 하만의 쇼케이스에서 넥스샵 솔루션을 적용해 자동차 업계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SDS는 향후 하만의 커넥티드카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이그나이트(Ignite)'와 결합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하만의 산딥 란한 커넥티드 서비스 사업부 전무는 "디지털 혁신은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사람-차-자동차회사의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삼성SDS의 넥스샵 솔루션은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서비스 품질 향상과 새로운 수익원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전무)도 "하만과 적극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