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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공무원시험, 영어시험 준비도 AI 도움 받는다"… 에스티유니타스,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론칭

'딥러닝'으로 학습하는 '스텔라(Stella)', 공단기와 영단기에서 시범 서비스

에스티유니타스가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스텔라(Stella)'를 선보인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무원시험과 영어시험 준비에도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교육 서비스 '스텔라(Stella)'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텔라 서비스는 에스티유니타스의 지식 공유 플랫폼 커넥츠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텔라는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학생의 학습 수준과 자주 틀리는 문제를 분석해 개인별 취약점을 개선해 주는 '약점 보완 서비스'와 시험에 출제될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를 미리 산출해주는 '출제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는 에스티유니타스가 운영중인 공단기와 영단기에 각각 시범 도입돼 운영된다.

인공지능 스텔라는 그동안 공단기가 축적해온 회원 학습이력 30만 건, 공무원 시험 문항 6만 건에 달하는 빅데이터를 딥러닝으로 학습했고, 여기에 학생의 현재 학습상태를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틀릴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와 유형을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특히 개인별 학습 수준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틀린 문제를 정리한 오답노트도 스텔라가 대신 작성해주기 때문에 스텔라를 통해 공시생의 긴 시험 준비 기간과 방대한 학습량을 대폭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에스티유니타스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토익 데이터를 스스로 인지하고 학습해 다음 시험에 출제 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 유형을 자동으로 추출해주는 기능도 갖췄다. 영단기가 개발하고 축적해온 수만 건에 달하는 토익 문항과 에스티유니타스 어학연구소 직원들이 실제 치른 토익시험을 분석한 토익 트렌드와 출제 유형 등의 빅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해 방대한 양의 학습량과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환경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움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소득에 따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 큰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스텔라를 인공지능 교육 시대의 선두주자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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