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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글로벌 상품경쟁력 강화 초점둔 조직개편

신한금융투자는 글로벌 상품경쟁력 강화 및 GIB 시장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이다.

글로벌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품전략조직인 '상품전략본부'가 신설됐다. '상품전략본부'는 글로벌자산배분전략부와 상품전략부로 구성되며 상품관련 사업모델 수립, 글로벌/IB 등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상품공급 허브 기능업무를 수행한다.

GIB는 전 영역 전문성 제고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기 위해 각 본부별 비즈니스 영역을 명확히 했다.

최근 IB 핵심영역으로 떠오른 대체투자영역확대 및 국내외 부동산 금융강화를 위해 기존 투자금융본부를 대체투자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투자금융본부내 글로벌IB추진팀을 현 대체투자본부내 글로벌부동산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조직을 확대했다.

또한 기업금융1본부는 글로벌IB 딜소싱 및 투자금융업무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IB추진부를 신설하고 M&A부를 투자금융부로 명칭 변경했다. 기업금융2본부는 투자유망 중소, 중견 기업 육성에 집중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에 따라 자본시장 상장 관련 기업금융서비스 강화, 투자 유망기업 육성을 위해 IPO부와 PE팀이 기업금융 1본부에서 기업금융2본부로 이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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