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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한글과컴퓨터,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 출시

한글과컴퓨터가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을 출시했다. /한컴



한글과컴퓨터가 누구나 손쉽게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이음’을 출시하며 차세대 교육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음은 지난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의 ‘교육 유통’분야 사업자로 선정된 한컴컨소시엄이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첫 결과물이다. 콘텐츠 제작․유통을 담당하는 ‘마켓’과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구성된 이음은 교육 콘텐츠 공유 환경을 조성하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음은 교사-학생 간 맞춤형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학습 분석 결과를 지능형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학습 현황을 쉽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콘텐츠와 학습지원 체계는 글로벌 이러닝 국제표준 제정 기관인 IMS 글로벌 컨소시엄의 학습용 표준 규격을 기반으로 개발돼 해외 교육서비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음은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 ‘위퍼블’,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등 한컴그룹 솔루션들과 기능적으로 연계된 상태다. 한컴은 추후 오픈 API를 활용해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컴 관계자는 “콘텐츠의 제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유통 생태계를 조성했다”며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해 나가는 한편, 해외진출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음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요금제와 기관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사용권 형태로 제공된다. 현재 서비스 런칭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기간 내 가입자는 요금제 상품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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