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EB하나은행,'하나멤버스'에서 AI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가 서로 만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손님의 통신 환경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외에도 하나멤버스 앱의 하나톡 채팅창을 통해서도 HAI뱅킹과 친근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HAI뱅킹 가입 손님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편리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 및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의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해 주고, HAI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HAI(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다"며 "앞으로도 손님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하여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