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이승훈(왼쪽), 모태범/오뚜기
[평창올림픽]오뚜기라면 평창 동계올림픽과 함께
올 겨울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라면 시장은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뚜기라면은 올해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대표라면인 진라면, 스낵면, 참깨라면, 진짬뽕 등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함흥비빔면, 콩국수라면, 리얼치즈라면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라면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뚜기라면의 시장 점유율은 26.6%(2017년 10월 기준)로 전년대비 3.4% 증가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1988년 출시된 오뚜기 진라면은 대한민국 라면의 대표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맛도 국물도 진한 라면'을 의미하는 오뚜기 진라면은 순한맛과 매운맛 2가지로 출시되어 쫄깃하고 찰기있는 면발과 진한 사골 국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뚜기는 변해가는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하여 면발과 스프의 소재 개발 등 진라면의 맛 개선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해 2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의 공식 라면 서포터로 선정되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라면 전 제품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엠블럼을 적용, 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에 오뚜기라면을 알릴 채비를 갖췄다.
또한 진라면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금메달 획득의 염원을 담은 한정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진라면 골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 하며 진라면 골드에디션 소비자 인증샷 이벤트와 진라면 '진앤지니 평창' 서포터즈 활동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부터는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승훈,모태범 선수의 진라면 TV광고가 온에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