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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30 컬러마케팅 "성공적"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에 새로 선보인 라즈베리 로즈 색상이 인기를 얻으며 컬러마케팅이 성과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1월 22일 V30의 다섯 번째 색상으로 라즈베리 로즈 모델을 출시했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V30 라즈베리 로즈 모델은 지난 1월 V30 전체 판매량의 35%를 차지했다. V30의 1월 판매량도 라즈베리 로즈에 힘입어 전월 대비 5% 증가했다.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올해 상반기 신제품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판매량을 늘린 것이다.

라즈베리 로즈는 기존에 없던 강렬한 채도의 새로운 레드 계열 색상으로, 후면은 빛의 반사각에 따라 깊이 있는 붉은색부터 생기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된다.

미국 IT매체 GSM아레나는 최근 V30 라즈베리 로즈에 대해 "라즈베리 로즈 색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는 영상이나 사진으로도 전달하기 매우 어렵다"며 "최근에 본 색상 중 가장 흥미로운 장밋빛"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여성 고객들이 V30 라즈베리 로즈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했다. 모로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등 기존 색상은 남녀 구매고객 비율이 거의 비슷했지만 라즈베리 로즈는 여성 구매비율이 약 70%로 나타났기 때문.

LG전자는 라즈베리 로즈 색상을 'G6'에도 적용, 이달 중순 출시해 인기몰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대로 즐기는 세련된 색상을 계속 추가할 방침이다.

LG전자 박희욱 MC상품기획담당 상무는 "매혹적인 열정의 장밋빛 색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즈베리 로즈처럼 LG전자만의 특별한 스마트폰 색상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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