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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직구' 아닌 '즉구'족 잡았다…올리브영, 해외 직구 상품 매출 71%↑

올리브영 해외직구 대표상품. /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즉구(즉시구매)'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해외 직구족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즉구 아이템 매출이 71% 늘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는 '허니체', '네즈', '쿤달', '내츄레인', '아쿠아퍼', '글램글로우'를 비롯해 해외 직구족들이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를 대거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표적으로 자연유래 성분을 내세운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식초 대용량' 제품과 '버츠비 립밤', '라우쉬 샴푸' 등이 매출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해 미세먼지, 화학성분 등 외부환경에 대한 이슈에 대한 관심을 방증했다. 피부관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스트라이덱스 센시티브 패드' 는 지난해 해외 직구 상품 중 가장 매출이 높았던 상품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해외 직구 상품의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N.E.W'를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뉴(N.E.W)'는 ▲유해성분을 배제한 안전한 성분을 찾는 소비 경향(Natrual) ▲쉽고 빠르게 사용가능한 아이디어 상품(Easy-quick) ▲하나의 제품으로 다목적 사용이 가능한 제품의 약진(Wide-use)을 각각 의미한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N.E.W' 키워드에 맞춰 직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지난달 올리브영은 물만 묻혀 화장을 지우는 신개념 클렌징 퍼프 '페이스 헤일로(Face Halo)'를 국내 처음 선보였다. 페이스 헤일로는 국내 정식 판매를 기념해 진행한 사전 예약 행사에서 준비된 수량이 이틀 만에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리브영은 'N.E.W' 키워드에 맞춘 직구 상품으로 액상형 철분제 '플로라딕스', 치약 없이 물로만 양치질 할 수 있는 음이온 칫솔 '키스유' 등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뷰티 얼리어답터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해외에서 입소문이 난 제품을 한 발 먼저 구매하려는 직구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올리브영은 트렌드와 가성비, 제품력을 모두 갖춘 상품들을 발빠르게 선보이며 고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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