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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中企 18곳,日 '국제선물용품전'서 307억 수출상담 '성과'

완구·문구·주방용품등 600여건 수출상담, 현지 진출길 열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제 85회 국제선물용품전'에 마련된 한국관을 관람객들이 지나가고 있다. /중기중앙회



완구, 문구, 주방용품 등의 국내 중소기업들이 일본 진출길을 추가로 열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Big Sight)에서 열린 '제85회 국제선물용품전'에 파견한 18개 중소기업들이 600여 건의 상담을 통해 약 307억원(28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14개국, 1921개사가 다양한 품목을 전시,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전시회 기간 방문객만 약 2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기중앙회는 전시에 참가한 우리 중소기업 18곳 가운데 12곳은 수출 실적이 없던 내수기업 또는 수출실적 10만 달러 미만의 수출초보기업으로 채웠다.

일부 기업은 전시회 기간 중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주방가전 전문기업 블라우드는 일본인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색상 등 시장조사에 2년 가량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일본 소비자들은 건강한 조리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 구웠을 때 생기는 발암물질을 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블라우드의 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중기중앙회는 블라우드에 임차료, 장치 설치비 등을 지원해 이번 전시회 참가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주방용품 제작업체 필런웨어는 항균동 배합기술을 응용한 도시락통, 유아식기, 텀블러 등을 선보여 위생에 많은 신경을 쓰는 일본 바이어들로부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중기중앙회 최윤규 산업통상본부장은 "일본은 취업시장 호황에 따른 구인난에 시달릴 정도로 경기가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추세"라며 "일본의 내수 회복에 맞춰 향후에도 해외전시회에 참여하는 우리 중소기업의 신규 거래선 확대를 위해 사후 지원을 꾸준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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