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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몰에도 컬링 열풍…스톤·푸셔 등 관련 상품 매출 2∼5배↑

컬링보드 게임 상품. /옥션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여자컬링 대표팀이 선전하면서 관련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

25일 이베이코리아 옥션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컬링 보드게임 판매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450%) 증가했다.

컬링 보드게임은 테이블 등에 컬링 시트를 깔아둔 뒤 손으로 스톤을 밀거나 튕기는 방식으로 컬링을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G마켓에서도 컬링 관련 상품 수요가 늘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컬링 게임·장난감 세트가 3배 이상(219%), 컬링 보드게임은 2배 이상(178%) 팔려나갔고 실내용 컬링 게임세트 매출은 33% 늘었다.

실내용 게임상품 외에도 실제 컬링을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스톤·컬링푸셔로 구성된 컬링세트 매출이 2배(100%)나 급증했다.

푸셔는 기다란 막대기 같은 것으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스톤을 정확하게 투구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지난 23일 여자컬링 대표팀이 4강전에서 일본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당분간 컬링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옥션 관계자는 "컬링 대표팀이 연일 승전고를 울리며 깜짝 스타로 부상하자 컬링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올림픽 사상 첫 메달을 얻게 돼 컬링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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