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신한카드 '딥드림', 출시 5개월 만 100만장 돌파

신한 딥드림.



신한카드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해 9월 선보인 '신한 딥드림 카드'가 5개월 만에 100만장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딥드림 카드는 임영진 사장이 야심차게 준비한 1호 카드로 이번 100만장 돌파는 임사장의 취임 1주년과 맞물려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신한 딥드림 100만장 돌파의 1등 공신은 중·장년층으로 4050세대 고객이 전체 발급 비중의 절반을 차지했다. 주력 소비계층인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가심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크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한 딥드림은 연회비가 8000원에도 불구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이 가능하다. 또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남녀 연령대별로는 50대 여성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두 번째로는 활동적인 30대 남성고객들이 많이 발급한 걸로 나타났다. 30대 남성고객들의 경우 주말 주유 할인서비스와 3ㆍ6ㆍ9 택시할인과 같은 부가서비스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매월 자동으로 알아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 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하여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 기능도 탑재하여 차별성을 더한 것도 흥행의 또 다른 요인으로 분석된다.

신한카드는 이번 딥드림 카드 100만 돌파를 기념하여 100만 고객대상 3월 한달간 다채로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딥드림 100만 돌파 키워드를 룰렛게임과 연동, 백만 포인트·백화점 상품권·백색가전 등 '백'이 들어간 상품 위주로 응모에 참여한 총 1만명 고객에게 증정한다.

또한 기본 적립외 추가 적립되는 가맹점을 많이 이용한 고객에게 금카드 10돈을 제공하는 등 총 1051명의 고객에게 소정의 금카드 및 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페이스북 연계 100만 돌파 축하 댓글 이벤트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카드 신청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딥드림카드는 빅데이터·디지털·디자인 등 신한카드의 업력이 결집되어 만들어진 상품으로 100만 돌파는 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반증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혜택에 깊이를 더하고 디자인과 디지털로 확장되는 딥(Deep) 시리즈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