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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우버(Uber)'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글로벌 정보통신(IT)기업 '우버(Uber)'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신한카드는 을지로 본사에서 글로벌 정보통신기업 '우버'와 디지털 생태계 제휴를 국내 최초로 맺고, 디지털 플랫폼 연계·마케팅 역량 공유·신사업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신한카드가 우버와 함께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이뤄나가기 위해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플랫폼 생태계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용하는 주체들의 공생관계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사용자들이 신한팬(FAN)을 통해 우버에 쉽게 가입하고, 카드를 등록할 수 있게 하며 결제할 때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어 우버 역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와 우버의 음식배달 앱(우버이츠)을 활용해 신규 상권 진출, 고객 분석 등 마케팅 활동에서도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내·외부 자원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생존과 미래 경쟁력에 필수적"이라며 "우버와 시행하는 제휴를 계기로 양사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르노 베스나드(Renaud Besnard) 우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도 "신한카드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버는 70여 개국 600여 개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승차 공유 서비스와 음식배달 앱(우버이츠)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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