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극장가 언니들의 귀환…김희애·손예진·고현정의 저력
배우 김희애, 손예진, 고현정이 봄 극장가에 훈훈한 女風을 몰고 왔다.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이 선택한 작품은 각각 '사라진 밤' '지금 만나러 갑니다'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이다. 짜임새있는 탄탄한 시나리오에 흠 잡을 곳 없는 완벽한 연기, 거기에 상대 배우와의 케미까지 폭발하니 주말, 혹은 퇴근 후 영화관으로 달려가지 않을 수 없다.
김희애는 영화 '사라진 밤'으로 3년만에 관객을 만났다. 지난 7일 개봉한 '사라진 밤'은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CGV 골든에그 지수 97%라는 만장일치에 가까운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2014년 한국에서 개봉한 스페인 스릴러 '더 바디'를 국내 정서에 맞게 각색한 작품이며, 국과수 사체보관실에서 아내의 시체가 사라진 후 시체를 쫓는 형사(김상경),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남편(김강우), 그리고 사라진 아내(김희애) 사이에서 벌어지는 하룻밤의 예측 불가능한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이 복수에 중점을 뒀다면 '사라진 밤'은 시체를 찾아가는 과정에 집중해 차별화했다. 그 과정에서의 스릴감과 반전은 관객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긴다.
김희애는 부와 명예를 가진 대기업 회장이자 남편하게 살해당한 후 사라진 아내 역을 맡았다. 도도하고 우아한 외모 뒤에 감춘 비밀스럽고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연기 변신을 했다. 비중에 상관없이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김희애의 내공이 느껴지는 영화다. 긴장감과 쫄깃한 반전까지 고루 갖춘 웰메이드 스릴러 '사라진 밤'은 올 봄, 추적스릴러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멜로'하면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배우 손예진은 소지섭과 함께 '지금 만나러 갑니다'로 관객의 가슴을 촉촉히 적셔줄 전망이다.
정통 멜로 '클래식'과 '내 머리 속의 지우개'로 진정한 멜로 퀸에 등극한 손예진은 이번 작품으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한다. .
그동안 꾸준히 멜로 영화를 제안받았던 손예진이 선택한 작품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다. 영화는 일본 소설가 이치카와 다쿠지의 동명 소설과 영화를 원작으로 했다. 세상을 떠난 아내가 기억을 잃은 채 돌아온다는 판타지적인 설정이 특징이다.
1년 전 세상을 떠난 아내의 빈자리를 그대로 남겨둔 채 아들과 함께 일상을 채워가는 남자 우진(소지섭) 앞에 장마가 시작되는 여름 날, 비가 오면 다시 돌아오겠다는 믿기 힘든 약속을 남겼던 수아(손예진)가 기적처럼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원작과 스토리의 결은 동일하지만, 한국 정서에 맞게 대사나 상황들은 다르게 각색했다.
영화의 주된 내용은 소지섭과 손예진의 로맨스다. 두 사람의 절절한 눈빛과 합이 맞는 연기 호흡은 진한 애정씬이 없어도 실제 연인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 돌아온 멜로 여신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불거진 드라마 '리턴' 사태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배우 고현정은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으로 돌아온다.
지난 부산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등 해외 유수영화제의 호평을 받으며 개봉 기대감을 높인 이진욱, 고현정 주연의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은 오래된 인연의 설렘과 떨림을 그린, 그야말로 '어른 로맨스'라 할 수 있다. 고현정에게는 '미쓰GO' 이후 6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는 한때 소설가를 꿈꿨으나 지금은 대리 기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남자와 촉망받는 소설가이지만 도무지 새로운 글이 써지지 않는 여자의 우연한 재회를 담았다.
드라마 '선덕여왕' '여왕의 교실' '디어 마이 프렌즈' 등 다양한 장르에서 카리스마있는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고현정은 차기작에 매진하지 못해 괴로워하는 소설가의 섬세함을 소화했다. 거기에 이진욱과 오래된 연인이자 헤어진 연인, 그리고 다시 만난 연인으로 연기 호흡을 펼쳐 한계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두 남녀의 현실적인 상황과 우연한 재회가 삼청각을 비롯해 서촌 곳곳을 배경으로 그려질 예정. 서울을 배경으로 한 도심 로맨스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정적인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와는 또 다른 매력이 담긴 달콤쌉싸름한 어른 로맨스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은 4월 12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