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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비대면계좌개설 시장서 삼성증권 흥행몰이





최근 증권사의 비대면 계좌개설 가입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신규고객 유치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이와함께 금융기관들의 비대면 계좌개설 마케팅도 활발하다. 특히 삼성증권의 초반 흥행이 심상치 않다.

15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3월 들어 일평균 비대면계좌 신규가입고객이 1500명을 넘어섰다.

삼성증권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의 출연진인 한혜진, 이시언씨를 모델로 5월 말까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휴면고객에 한해 평생 온라인 국내주식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이는 그 이전 평균 가입자수의 무려 7~8배에 달하는 수준이며, 캠페인 1주일째인 3월 9일부터는 일 가입자가 2000명을 넘기는 등 캠페인이 입소문을 타며 가입자 증가 추세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효과에 힘입어 20대가 주 고객층인 비대면 이벤트에 30~40대 참여자 비율이 70%에 달하는 등 한혜진·이시언이 출연하는 '나혼자 산다'의 주 시청자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업계에서는 타사대비 명품서비스를 지향하는 삼성증권에서 이례적으로 한시적 평생무료 이벤트를 한다는점 때문에 절판마케팅 효과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당사 모델인 한혜진, 이시언씨가 주목을 받으며 캠페인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삼성증권의 차별화된 온라인자산관리 서비스를 보다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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