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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를 통한 외화환전 급증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이용자 동향 분석 결과, 알뜰환전 서비스 이용건수가 지난해보다 10배 가까이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휴가철과 방학이 있는 달에는 해외여행 수요로 인해 기존보다 사용량이 2배 이상 급증하는 등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환전거래가 선호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지주 계열사 서비스 방문자 비중은 은행을 제외하고는 ▲카드 ▲증권 ▲생명보험 순이다. 올원뱅크만의 이색서비스인 골드바 구매, 큰글송금, 농협몰 등의 서비스 이용자 수도 갈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생활밀착형 서비스 중에는 교통카드(46%), 사다리게임(21%), 모바일쿠폰(11%), 지니뮤직(10%) 등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방문자 수가 많았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앞으로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모바일뱅크 사용자 분석으로 고객의 수요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사용자 환경(UI/UX)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