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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모바일

신형 아이패드 공개한 애플 "교실 공략…보급가 299달러"

사진/애플홈페이지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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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미국 시카고의 한 공립고등학교에서 신형 아이패드를 공개했다.

27일(현지시각) 애플은 시카고 북부 레이크뷰의 선발형 고등학교 레인테크 대입준비고에서 '현장학습 가자'(Let's Take a Field Trip)라는 주제로 행사를 열고 "교실 공략을 위한" 신형 아이패드를 소개했다.

가격은 일반 소비자가 329달러(약 35만 원), 학교 보급가 299달러.

특징으로는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터치 아이디와 HD 페이스타임 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A10 프로세서 등이 탑재됐다.

또 속도가 향상됐고, 애플 펜슬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저장공간인 아이클라우드 용량도 200GB로 늘린 것도 장점이다.

이와 관련 미국 매체 시카고 트리뷴은 "예상과 달리 가격은 그대로이며, 학교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교사들에게 호감을 사려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은 지난 2012년 아이패드를 활용한 전자책과 앱 등 교육 관련 상품을 출시하면서 교육 시장 공략에 나섰으나, 지금은 가격 경쟁 우위의 구글 크롬북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랩톱에 시장을 잠식당한 상태다.

영국에 기반을 둔 정보분석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2017년 말 현재 미국 교실(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전자기기 점유율은 구글 소프트웨어 약 60%, 마이크로소프트 22%, 애플 iOS 12.3%, 애플 맥 OS 4.7%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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