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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고객자산가치제고 협의회…"2분기도 위험자산 유망"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관에서 열린 고객자산가치제고협의회에서 홍재은 상무(오른쪽)가 직원들에게 당부말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달 29일 올해 첫 고객자산가치제고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김용환 농협금융 회장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2018년 중점추진과제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체계화'를 선언하고, 자산관리(WM)사업 경쟁력 강화를 강조한 바 있다.

협의회에서는 2018년 WM사업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하우스뷰(House View)를 확정해 2분기 유망상품을 선정했다. 또 WM사업 초석을 다지기 위해 상품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상품프로세스 고도화 추진계획도 발표했다.

최근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2분기 하우스뷰는 1분기와 유사하게 위험자산 중심의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했다. 최근 글로벌 금리상승과 무역전쟁 가능성에 따른 부정적 영향은 제한적인 반면, 안정적인 글로벌 경제성장과 완만한 물가상승으로 여전히 안전자산 대비 위험자산 투자가 긍정적이라고 봤다.

이번 상품프로세스 고도화 추진계획에 따라 2분기 하우스뷰에 기반한 유망상품으로 은행 8개, 증권 16개 등 총 24개의 펀드를 선정했다. 특히 공동 유망펀드로 NH-아문디 올셋 스마트인베스터 5.0가 선정됐다.

홍재은 상무는 "농협고객의 자산가치 제고를 위해 금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하우스뷰와 이에 맞는 금융상품을 지속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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