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3월부터 선글라스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지난달 선글라스 판매량이 6만 9000세트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3월에 비해 34%, 2년 전과 비교하면 50% 이상 많은 수치다. CJ오쇼핑은 올해 선글라스를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200억원어치 팔겠다는 계획이다.
선글라스의 높은 인기는 트렌드 변화 영향이 가장 크다. 그 동안 '선글라스는 여행용'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들어 일상 속 패션 소품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선글라스 착용이 보편화 된 서양식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에도 확산되면서 심리적 부담감이 줄어든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가성비가 뛰어난 선글라스가 늘어난 것도 선글라스 판매량 증가에 한몫 했다. 예전처럼 한 개의 명품 선글라스를 일년 내내 쓰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여러 개 갖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선글라스는 2종 혹은 3종 구성으로 가격도 10만원대로 부담이 없다. 고급 소재 사용과 최신 유행의 디자인 반영은 기본이다. 무엇보다 남녀공용 스타일을 만들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눠 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이라는 것이 최고의 가성비로 꼽힌다.
CJ오쇼핑은 이러한 가성비를 가장 잘 갖춘 상품으로 지난 2014년부터 단독으로 '브레라(Brera)' 선글라스를 선보이고 있다. 선글라스 한 개 상품만을 가지고 시즌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며 작년까지 누적 약 400억원의 괄목할만한 매출 실적을 올렸다.
선글라스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CJ오쇼핑은 신규 브랜드로 선글라스 대표 라인업도 확장했다. 새로운 선글라스 브랜드 '서포트 라이트'를 4월 중순 론칭한다. 서포트 라이트는 국내 토종 선글라스 브랜드로 명품 선글라스 디자인 경력이 있는 3명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모여 만들었다.
김대홍 CJ오쇼핑 패션잡화 팀장은 "트렌디한 디자인, 다양한 가격대의 선글라스로 제품군을 확충해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