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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25, 편의점 전용 농수축산물 개발 박차…상반기만 30종 출시 예정

고객이 GS25에서 장을 보며 한 끼 젓갈을 살펴보고 있다. /GS리테일



GS25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농수축산물을 확대한다. 그 동안 편의점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던 농수축산물을 올해 전략 카테고리 중 하나로 설정하고 상품 개발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올해 상반기에만 편의점용 농수축산물 30종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GS리테일은 GS25와 GS수퍼마켓의 시너지를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GS수퍼마켓은 오랜 기간 신선식품을 운영하면서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협력업체와 지정 농장 등의 인프라와 상품 소싱 노하우가 구축돼있다. 이를 기반으로 1~2인 가구 고객에게 딱 맞는 기발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GS25에서 판매함으로써 타 브랜드 편의점과의 명확한 차별적 경쟁력을 갖춘다는 전략이다.

농수축산물 확대의 일환으로 GS25는 이번 주부터 업계 최초로 한 끼 젓갈 4종 판매를 시작했다. 한 끼 젓갈은 GS25가 수산 가공 전문 중소기업 한백푸드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용 소포장 젓갈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명란·창란·낙지·오징어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김원진 GS리테일 신선식품 부문장은 "GS25는 올해 농수축산물을 가장 중요한 경쟁력 강화 카테고리 중 하나로 정하고, 한 끼 채소, 한 끼 스테이크, 소포장 젓갈과 같은 1~2인 가구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혁신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러한 농수축산물의 강화는 단순히 상품 카테고리의 강화를 넘어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차별적 경쟁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마트, 백화점 등에서 구매했던 채소와 스테이크, 젓갈 등 농수축산물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적은 양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혼밥,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GS25가 대게딱지장 출시 후인 지난 해 7월부터 현재까지 연관 구매 상품을 살펴본 결과 1위가 햇반, 2위가 아사히 캔맥주, 3위가 소주 처음처럼 부드러운으로 나타났다. 4위부터 10위까지 역시 대부분 즉석밥과 맥주, 소주가 차지했다.

GS25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농수축산 상품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다면 2030고객의 구매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즉석밥이나 주류와 같은 연관 구매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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