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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옥션 "집 꾸미는 '홈퍼니싱족' 온라인몰 VIP 부상"

집 꾸미기에 나선 '홈퍼니싱'족이 늘며 온라인몰에서도 관련 용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옥션



'홈퍼니싱(Home+Furnishing)'족이 늘며 온라인몰에서도 관련 용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연도별 침실, 거실, 주방 등 공간 인테리어를 위한 홈퍼니싱 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일부 품목이 3년 전 대비 최대 7배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가구(99%)는 3년새 판매량이 2배 증가하며 홈퍼니싱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공간 활용도를 중시하는 붙박이장은 6배(532%) 이상 증가했고 공간배치가 자유로운 책상은 495% 늘었다.

침구?커튼 품목도 3년만에 판매량이 2배(96%) 가까이 늘었다.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카페트·러그는 7배(688%) 이상 급증하며 홈퍼니싱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홈퍼니싱 열풍이 주방공간까지 확산되며 디자인을 강조한 주방용품의 경우 2014년 대비 판매량이 48% 증가했다. 벽장식, 조명기구, 장식소품 등이 포함된 조명·인테리어는 29% 판매가 늘었다.

올해 역시 미니멀 가구와 패브릭 인테리어 등에 이어 바닥과 벽지에 공을 들이는 홈퍼니싱족이 늘었다. 올 1분기 기준, 개성에 따라 집안 바닥과 벽 등을 꾸밀 수 있는 타일대리석 판매가 지난해보다 8배(700%)나 뛰었고 스톤·아트월도 2배(118%)나 늘었다.

이진영 옥션 영업본부 리빙레저 실장은 "집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나만의 안식처, 아지트라는 의미가 커지면서 집 꾸미기에 열광하는 '홈퍼니싱족'이 온라인몰의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가구, 안락함과 편안함을 살린 패브릭 침구류를 중심으로 디자인 주방용품과 소품들이 홈퍼니싱 트렌드를 뒷받침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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