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 '혁신의 큰 그림' 올해의 광고상 대상

'제25회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 2편 '에브루(Ebru)' 인쇄광고 종합편,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진행한 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편 '에브루(Ebru)'편이 7일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 '제25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수상은 B2B 기업의 PR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이번 '올해의 광고상' 수상작은 온라인 부문 대상을 받은 농림축산식품부를 제외하면 모두 소비재 중심의 B2C 기업들이 만든 광고들이기 때문이다.

SK이노베이션은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활용한 기업 PR 캠페인을 연이어 선보이며 '아트버타이징'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트버타이징'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미술, 음악 등의 예술을 핵심 요소로 활용한 광고를 말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 여름, 당시 드로잉 기법으로 화제를 모으던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의 큰 그림' 시리즈를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 작품은 유튜브에서 142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광고업계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에 대해 "아트버타이징이라는 콘셉트를 일관성있게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법을 과감히 도입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PR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해 회사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