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PB 패션 브랜드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유통 전문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닷컴은 로썸 스튜디오를 통해 가성비는 물론이고 기능성과 스타일까지 겸비한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로썸 스튜디오는 주요 소재로 모달(Modal)을 활용, 기능성과 스타일을 함께 고려했다. 모달은 오스트리아 렌징(Lenzing)사에서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생산해내는 식물성 섬유다. 대체로 면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나 면에 비해 수축이 적고 탄성 회복률이 매우 뛰어나 다림질과 같은 별도 관리가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닷컴은 사이트 방문자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하는 만큼 패션 분야에 강세를 보이는 온라인 유통채널이다. 채널의 특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롯데닷컴은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PB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MD를 외부에서 영입하는가 하면 로썸 스튜디오의 상품 라인업 구성시에도 축적된 판매 데이터와 고객선호도를 분석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인다. 이어 하반기부터 FW시즌을 겨냥한 남성·유니섹스 패션상품도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자켓, 구스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이 주력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효진 롯데닷컴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