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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해태제과, 스웨덴 왕실과자 '와사(Wasa)' 국내 독점판매

와사(wasa)/해태제과



해태제과, 스웨덴 왕실과자 '와사(Wasa)' 국내 독점판매

해태제과가 스웨덴 왕실과자로 유명한 '와사(Wasa)'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와사'는 척박한 토질과 추위로 곡물이 귀했던 북유럽의 전통 비스킷이다.

곡물의 껍질만 벗겨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 손실이 거의 없고, 식이 섬유는 시금치와 고구마의 5~6배에 달해 여전히 빵 대신 아침 식사로 많이 즐긴다.

이 제품은 그 중에서도 100년의 역사를 지닌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국 시장점유율은 70%다.

'구스타브 와사' 왕조의 이름을 땄으며,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과하며 지금까지 70년 동안 스웨덴 왕실에 독점 공급하고 있어 왕실과자로 불린다.

해태제과가 독점 판매하는 제품은 '와사 오리지널'과 '샌드위치' 등 5종이다. 이들 제품은 세계 40개국에서 판매 중이지만 한국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통방식의'와사 오리지널'은 호밀 등 통곡물 함량 73%로, 미량의 소금만으로 간을 맞춰 고소하면서 담백하다.

천연 치즈크림을 비스킷 사이에 채운 '와사 샌드위치' 제품은 '마일드치즈', '치즈토마토&바질', '치즈&프렌치허브' 등 3종도 수입 판매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씹을수록 고소함이 우러나는 천연 통곡물과자"라며"특히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한 아침식사로 환영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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