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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CJ오쇼핑, 출산율 감소에도 유아동 도서 58% 성장…유아동 상품 부활 노린다

저출산으로 유아동 상품 시장이 축소되고 있지만 도서 매출은 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CJ오쇼핑은 올해 1~3월 유아동 도서 주문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58%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출산율 저하로 유아동 수가 줄면서 최근 수년 동안 조금씩 하락세를 보이던 유아동 도서 매출(1분기 기준)이 올해 갑자기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이다. 1분기는 보통 가정에서 자녀 교육에 대한 연간 목표와 계획을 짜는 시기로 한 해 중 가장 도서 매출이 많이 나오는 시기다.

CJ오쇼핑은 필독서로 분류되는 간판 상품을 전면 배치해 도서 매출을 끌어올렸다. '블루래빗', '와이(WHY) 학습만화', '시공 네버랜드 그림책', '미래엔 논술명작' 등 스테디셀러로 불리는 필독서들을 집중 방송했다.

CJ오쇼핑 측은 무겁고 가격이 비싼 일반적인 도서 전집은 외면하는 경우가 많고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려는 니즈가 큰 점을 파악해 특장점이 확실한 간판 상품으로 상품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교구를 통해 책을 읽어주는 '블루래빗' 상품의 경우 지난해 88종에서 올해 95종으로 종수를 대폭 늘렸다. 지난해 말 진행된 고객조사 의견을 반영해 '사운드북' 종류를 약 2배 확대하고 명화책, 클래식명곡을 추가하는 등 구성을 강화했다.

CJ오쇼핑은 2011년부터 단독으로 블루래빗을 판매하기 시작, 현재까지 방송을 통해 전집 기준으로 약 35만세트를 판매했다. 낱권으로는 3000만부가 넘는다. 방송 매진만 99회를 기록할 만큼 유아동 도서에서는 보기 힘든 기록들을 갖고 있다고 CJ오쇼핑측은 설명했다.

유아동 도서의 성장 원동력을 기반으로 CJ오쇼핑은 전체 유아동 상품의 부활을 노린다. CJ오쇼핑은 지난 12일 유아동 전문 프로그램 '육탄전'을 론칭했다. 그 동안 유아동 상품 방송에서는 도서, 완구, 유모차 등을 주로 판매했지만 육탄전에서는 유아 패션 상품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첫 방송에서 소개된 '하기스 기저귀'와 '엘르키즈 유아내복세트'는 3억원이 넘는 주문을 기록했다. 오는 25일 2차 방송에서는 '페도라 요람형 유모차'와 '카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유숙 CJ오쇼핑 유아동침구팀 과장은 "유아동 상품은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빠르고 상품력이 좋아야 엄마들 입소문을 탈 수 있는 특징이 있다"며 "올해는 독보적 상품기획력을 기반으로 유아 의류와 잡화, 유아 관련 인테리어 등으로 상품 라인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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