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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 C&C, AI 종합백과사전 발간

SK㈜ C&C 구성원들이 'Aibril 카탈로그'를 소개하고 있다. /SK㈜ C&C



SK㈜ C&C는 자사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고객사는 에이브릴 카탈로그에 있는 산업별 활용 사례의 적용을 원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 C&C와 에이브릴 파트너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최근 각광을 받기 시작한 챗봇을 비롯해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 분석을 가미한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의 산업별 대표 인공지능 서비스는 물론 일상 근무 환경 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소소하지만 효과 높은 인공지능 서비스 사례까지 제시한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을 비롯해 날씨 정보, 음식 추천, 여행정보 안내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간편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 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챗봇의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인공지능에서 많이 활용되는 '분석' 분야의 사례는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정형·비정형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제조업·반도체 등의 공정 관리 중 품질관리, 규제 정보를 학습해 기업의 규제 대응 여부를 분석·판단하는 서비스 등이 있다.

이외에도 인공지능이 회의록을 작성해 주거나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분석해 주는 서비스, 다양한 서식의 문서들을 자동 인식해 분류·정리하고 반복되는 요청 사항 메일을 분석해 자동 메일을 발송하는 등도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분석' 분야 활용의 사례다.

SK㈜ C&C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 가입 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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