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롯데닷컴, 금강제화와 업무제휴 협약

(왼쪽부터) 금강제화 영업본부장 이화진 상무와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닷컴



롯데닷컴은 금강제화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 금강제화 영업본부장 이화진 상무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 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금강제화가 보유한 헤리티지리갈, 리갈, 르느와르 브랜드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시즌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쇼핑몰 내 판촉 플랫폼을 활용해 금강제화에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을 위한 단독 브랜드 운영, 브랜드 별 단독 상품, 특가 행사 등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오정훈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상무는 "롯데닷컴과 금강제화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자 보유한 장점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금강제화는 정장구두, 캐주얼화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만큼, 롯데닷컴 이용 고객에게 폭넓은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